하동군, 주민주도 지역문제 발굴 및 해결방안 모색…각계 군민 50명 열띤 토론



하동군은 지난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사회혁신 의제발굴을 위한 하동군민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원탁토론회는 주민 주도로 지역 문제 및 사회혁신 의제를 발굴하고 지자체와 공공기관, 기업 등이 협업해 문제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원탁토론회는 하동군과 하동사회혁신가네트워크(대표 김창희), 지역문제해결플랫폼 경남(대표 정보주), 경남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대표 정원각)가 함께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열린 이날 토론회는 각계 군민 50여명이 참석해 △공동체 활성화 방안 △청년이 로컬에서 살아가는 방법 △우리 주변에서 긴급히 해결해야하는 안전문제 등 토론의제를 놓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 하동관광사업 계획 △하동교육사회적협동조합 설립과 운영을 위한 계획 △사회적경제 참여자가 말하는 사회적경제 △웰니스(항노화) 관광 사업계획 △우리가 지향하는 하동 지역사회 등의 주제에 대해서도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번 토론을 통해 구체화한 의제들은 지역문제해결플랫품 경남과 경남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등의 중간지원 조직을 통해 매칭 워크숍에 상정될 예정이다.

이후 최종 의제로 선정되면 문제해결 컨설팅, 기술지원, 예산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주민·전문가·공공기관·지자체가 함께 혁신적인 해결방안을 마련·추진하게 된다.

이도완 부군수는 “민·관 협치는 민·관 상호이해와 협력,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군은 앞으로도 군민의 자발적 지역문제 해결활동에 계속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하동군 군정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관련부서 : 혁신지원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기획예산과 홍보담당 (☎ 055-880-2041)
최종수정일
2021-01-21 16:09:1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