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 국민고충처리위원회 청사2층 정부민원안내콜센터 운영!!
O 복잡한 정부조직으로 담당부서를 찾기위하여
여러번의 전화돌림으로 인한 민원인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전화민원 서비스 이용 불편을 개선하기 위한
"전국 단일 전화 110번" 한통으로 모든 정부민원을 해결!
O 모든 민원에 대하여 ARS가 아닌 상담원 직접 응대서비스 실시!
- 단순민원은 상담원 직접 응대에 의한 즉시 답변
- 2차답변이 필요한 복잡한 민원은 처리기관에 이관하여
콜백(Call Back)서비스로 답변
O 운영시간(전국서비스-07.5.10부터 시행)
- 평 일 : 9시~19시
- 토요일 : 9시~13시
- 야간 및 공휴일 : ARS로 휴무 및 긴급전화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