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군에서는 공무원이 민원(행정)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본의아닌 실수로 인하여 민원(행정)이 잘못 처리된 사례를 수집하여 책자로 발간, 배부하므로서
금후 민원(행정)을 처리하면서 같은 실수를 되풀이 하여 군민에게 불이익을 주는 사례가 없도록 실수 예방 참고서로 활용코자 아래와 같이 '민원 실수 사례' 를 수집합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경험한 사례가 있으시면 빠짐없이 제출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1. 수집기간 : 2004년 2월 - 6월 30일(5개월간)
2. 수집내용 : 민원(일반행정)업무중 공무원의 실수로 잘못처리 된 사례
3. 작성방법 : 육하원칙에 의거 간략하게 작성(A4 2매이내)
*당사자의 인권보호등을 위해 실명사용 금지
(성명은 0 0 0 으로 표기)
4. 사례제출 : 하동군청 열린민원실 (전화 880-2072,2073 )
읍.면 총무 담당부서
5. 사례집 발간 배부 : 2004년 10월중(예정)
6. 유의사항 : 본 실수 사례로 인한 해당공무원의 문책이나 불이익처분 배제,사례 제공자의 비밀은 절대 보장
7. 문의하실곳: 열린민원실 민원담당부서 (전화 880-2072,2073)